외환 시장의 하루

외환 시장은 24시간 지속적으로 세계 어느 나라에서 시장이 열려있어 거래가 계속된다. 요컨데 각 나라의 은행 문이 열린 시간대를 쭉 이어본다면 상상하기 쉽다.
월요일 아침, 웰링턴 시장(뉴질랜드)에서 거래가 시작되어 일본 시장이 오픈하면 다음은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로 진행되었다가 중동, 독일에 이어 16~ 17시부터 런던 시장이 열리고 우리나라 시간으로 밤 9~10시부터 뉴욕 시장이 시작된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웰링턴 시장에 돌아 오면서 일주일이 지나가는 주기로 이어지는데 토요일 아침 뉴욕 시장이 닫으면 외환 시장의 일주일이 끝난다.
하루에 각 나라의 은행들이 문을 열면서 24시간 릴레이로 끊임없이 거래된다.
그러나 은행 등의 금융 기관이 쉬는 토 · 일 · 공휴일은 원칙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FX는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FX는 24시간 거래가 가능한 투자이다.
외환 시장은 다양한 국가의 시장에서 그 나라의 생활 시간 즉, 은행이 영업하고 있는 시간에 따라 다양한 참가자들이 외환 거래를 한다.
따라서 어느 나라 · 지역 시장이 주요 거래 시간이 되느냐에 따라 시세 상황이 크게 달라진다.

   거래 시간대에 따라 거래 스타일을 정할 수 있다

투자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거래 시간을 정할 수 있다.

거래가 활발해지는 시간대는 각 나라 시장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거래 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원하는 거래 방식으로 거래 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하는 직장인이라도, 전업주부와 같이 여유를 낼 시간이 불규칙하더라도 FX마진거래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마음대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