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을 시작하려는 많은 분들이 적은 자금으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자금 효율성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 물론 이것은 아주 좋은 장점이다. 그러나 투자한 결과 거의 손실을 보고 수익을 낼 수 없다는 사람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시장의 움직임은 하루에 상승 하락을 끊임없이 반복한다. 상승 트렌드라고 해도 일시적으로 하락하거나, 하락 트렌드에서도 일시적 상승이 있을 수 있다.

해외선물 시장이 상승인데 일시적 하락으로 인해 하락장인줄 알고 진입해서 손해를 보거나, 반대로 하락인데 일시적 상승으로 매수 진입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시장의 움직임이 바뀔 것이라 생각하여 포지션을 다음날, 그 다음날 까지 계속 가져가서 결국 큰 손실을 보는 경우도 많다. 해외선물 투자는 다음날까지 포지션을 보유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위이다. 주가의 요동으로 인해 더욱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다.

해외선물 투자로 수익을 얻지 못하는 대부분은 눈앞에 있는 손실만 보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거나, 혹은 이미 손실을 보고 있는데 어떻게 해서든 만회하려고 더 큰 가격 움직임을 기대하다 결국 손실을 키우는 경우이다. 이러면 투자하는 의미가 없어진다. 인간은 얻는 즐거움보다 잃는 아픔을 더욱 크게 느낀다. 큰 수익을 목표로 하는 것보다는 하루하루 착실한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투자에 있어서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