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라는 단어를 들으면 불로소득을 벌어 인생을 풍요롭게 사는 이미지도 상상이 될 것이다. 꿈꾸는 것은 나쁘지 않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았을 때 우리나라는 점점 인구가 감소할 것이고 이것이 곧 나라 경제에 반영되어 우리나라 경제를 좌지우지 할 것이다. 연금도 말이 많다. 앞으로의 투자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일종의 방어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FX마진거래나 해외선물로 다른 사람이 막대한 부를 축적하고 있고, 최근 유행하는 투자처라는 이유만으로 거래를 추천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앞으로의 세계 경제는 험난할 것이기 때문이다.

세계 경제가 험난하다는 것이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최근 브렉시트의 영향으로 영국으로의 수출 감소로 인한 우리나라 기업의 영업이익 감소, 이에 따른 노동인력의 감소는 결국 언젠가는 우리들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부채비율이 해가 갈수록 올라가고 불황이 계속되며, 평균수명 상승으로 인한 노인 급증 문제는 곧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더디게 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 비해 우리나라 물가는 계속 오르고 있으며 현실적으로 국민들은 돈벌이가 물가에 반영되지 않아 더욱 빈곤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하루 벌어 하루 사는 인생이 아니라면, 미래를 내다보고 인생설계를 시작해야 하며 이 말인 즉 반드시 투자에 대해 생각하고 자산을 쌓아나가야 한다. 투자에는 주식, 옵션, 펀드도 해당된다. 그러나 파생상품인 FX마진과 해외선물의 우리나라에서의 발전 가능성은 앞으로의 금융규제 완화로 인해 크게 열려있으며 이에 FX마진과 해외선물을 시작하지 않는다면 거래를 하는 남들에 비해 손해가 될 것이다.